반려동물등록제 스타트업 모바일 유기막는 동물등록 시스템 '와이펫'
작성자 정보
- 반려동물세상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384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앵커]
반려동물 인구 1천500만명 시대에 살고 있지만, 주인을 잃고 버려지는 동물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위해 지난 2014년부터 '반려동물등록제'가 시행중인데요,
동물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어플을 통해 동물 등록번호를 발급받는 기술을 지역의 한 스타트업 기업이 선도하고 있습니다.
렛츠고 스타트업, 오늘은 모바일 동물 등록 전문기업 '와이펫'을 박명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부산의 한 유기동물보호센터!
버려진 동물들이 치료받고 임시로 머무는 곳인데 항상 포화상태입니다.
동물등록이 된 경우 주인을 찾을 수 있지만, 매우 드뭅니다.
{박시연/부산 송정동/"반려견이 집을 갑작스럽게 나갔고 그 시간동안 저는 계속 찾아다녔습니다. 칩이 등록이 되어 있어서 동물보호센터에서 바로 연락을 주셨고 금방 찾아갔습니다. 동물보호센터에 유기견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칩이 안되어 있어서 주인들이 못찾아가고..."}
동물 유기를 막기위해 지난 2014년부터 동물등록제가 의무화됐지만, 정식 등록은 30% 미만에 불과합니다.
동물병원에서 서류를 받고 일일이 시스템에 기입해야해 누락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산의 한 스타트업 기업이 모바일 '동물등록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구청과 동물병원 방문없이 모바일로 동물등록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진승우/와이펫 대표(수의사)/"제가 유기동물보호센터를 운영하면서 동물 등록이 여러가지 이유로 제대로 안되고 있고, 동물 등록을 안하려고 하는 분들도 많았던 것에 착안해서 편리하게 만든다면 유기동물 발생 수가 충분히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자체와 연계해 어플로 동물등록이 가능해지면서, 2년만에 7만여마리 이상이 등록됐고 이용자수가 늘고 있습니다.
또 동물 건강검진, 맞춤형 사료, 동물 보험으로 확장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진승우/와이펫 대표(수의사)/"동물 등록이 근간이 되어서 해당 동물 개체에게는 어떤 질병의 가능성이 있으니까 이런 보험을 들면 도움이 될 것이라는 가이드를 해줄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반려동물 서비스들과 연계해서 진행할수 있다는 것이 와이펫만의 장점입니다."}
해마다 버려지는 반려동물은 12만 마리!
유기동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확산되는 가운데 모바일 동물등록 시스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KNN 박명선입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KN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 @knn_news
반려견세상
반려견세상은 귀여운 강아지들의 다양한 모습과 인생의 동반자로서 항상 함께하는 반련견의 정보를 제공하며 반려견입양, 반려견키우기등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귀엽고 생기 발랄한 강아지들의 모습을 제공합니다.
반려묘세상
반려묘세상은 귀여운 고양이들의 다양한 모습과 인생의 동반자로서 항상 함께하는 반련묘의 정보를 제공하며 반려묘입양, 반려묘키우기등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새침맞고 도도한 고양이들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반려동물세상
반려동물세상은 귀여운 동물들의 다양한 모습과 인생의 동반자로서 항상 함께하는 반련동물의 정보를 제공하며 반려동물입양, 반려동물키우기등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반려동물들의 모습과 반려동물키우기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련자료
-
링크